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물류산업진흥재단, 중소 물류기업과 CeMAT ASIA 2019 컨퍼런스 참가

등록일
2019.11.22
조회수
59

사진설명△물류산업진흥재단 김형호 사무총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물류기업 CEO 및 임직원이 중국 최대 물류 박람회 ‘CeMAT ASIA 2019’에 참가했다. (사진제공: 물류산업진흥재단)

 

물류산업진흥재단(KLIP)은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중소 물류기업 CEO 및 임직원과 함께 중국 최대 물류 박람회 ‘CeMAT ASIA 2019’를 참관하기 위해 중국 상하이를 방문했다.

지난 5월에 참가했던 중국 물류박람회 ’LET CHINA 2019’ 참관에 이어 두 번째 중국 방문이다. 

 

물류산업진흥재단에서는 중소 물류기업이 최첨단 트렌드에 맞춰 우수기업을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글로벌 물류 컨퍼런스 참관단’을 기획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물류 장비 및 서비스에 대해 트렌드를 익히고, 일부는 박람회에서 선보였던 기술을 도입하기 위해 계약 체결에 성공하였다.

‘CeMAT ASIA 2019’에서는 물류 기계 장비, 창고 및 작업장, 포장 및 포장장비, 물류서비스, 인트라로지스틱스, 적재기술 들 다양한 물류사업 분야의 기술을 새로 선보였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박람회에 참가 전, 중국 국가전략과 물류정책동향 및 상해 물류 현황과 정책(한국해양수산개발원, 중국 한광석 센터장)에 대해 특강이 진행되었다.

한편 물류산업진흥재단은 ‘제27회 물류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물류 산업에 큰 이바지하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전글
물류산업진흥재단, 동해시와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물류산업진흥재단, 한국물류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top
QUICK MENU 열기/닫기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