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물류산업진흥재단, 동해시와 물류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11.22
조회수
62

 

9일 동해시는 시청 회의실에서 물류산업진흥재단과 물류분야와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동해시]

 

[이뉴스투데이 강원취재본부 어경인 기자] 동해시는 물류산업진흥재단과 9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물류분야의 교육 및 인재양성, 물류기업 컨설팅, 물류 관련 상호 정보교환 등을 내용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2013년 현대자동차그룹의 물류분야 계열사인 현대글로비스가 중소물류업체의 지원을 목적으로 단독 출연,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50여명의 물류전문가들이 물류 관련 교육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물류분야의 국내 최고 교육컨설팅 기관이다.

시는 물류산업진흥재단과의 협약체결을 통해 동해·묵호항을 이용 중인 중소 물류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컨설팅을 강화해 기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항만 활성화를 위해 시가 출연해 운영 중인 북방물류연구지원센터와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중장기적으로는 물류산업진흥재단의 출연기업인 현대글로비스와의 협업체제 구축을 통해 남북교류협력 시대를 준비함은 물론 시베리아횡단철도를 활용한 북방물류 및 북극해 시대에도 대비할 계획이다.

박종을 투자유치과장은 “물류산업은 시의 미래 성장동력산업인만큼 관내 물류산업의 부가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기관인 물류산업진흥재단과 협업체제를 구축, 관내 물류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항만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뉴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이전글
물류산업진흥재단, 중소 물류기업과 중국 최대 물류 박람회 LET CHINA 참가
다음글
물류산업진흥재단, 중소 물류기업과 CeMAT ASIA 2019 컨퍼런스 참가
top
QUICK MENU 열기/닫기
QUICK MENU
top